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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세 완납을 증명하는 지방세 납세 증명서는 지방세금을 체납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시, 군, 구청등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무인민원발급기 혹은라인으로도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으면 처리비용이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1.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요즘은 공인인증서 없어도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가능합니다.

     

     

     

     

    2. 민원 안내 및 신청화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확인하고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3. 사업자구분, 주소, 전화번호 등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4. 지방세납세증명서(완납증명서)의 사용목적을 선택하고 제출처를 적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5. 수령방법, 수령기관 그리고 발급부수를 선택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6.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처리완료됨을 확인하고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7.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확인하고 출력합니다.  프린터 출력 또는 PDF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2021년부터 시행된 해당 서비스로 보통 관내에서만 처리되어 직접 읍면동 행적복지센터를 찾아가야 됐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위에서 살펴본 인터넷 방식이나 권역과 관계없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가거나 그곳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사용해 간단하게 본인확인인 지문 인식을 하면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일 현재 납세 의무자가 징수유예액 등을 제외하고 체납된 금액이 없는 것을 증명하는 것인데 발급일부터 30일까지 유효하고, 지방세가 고지된 달은 말일이 기준이 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납세증명서(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말고도 위택스홈페이지에서도 인터넷으로 발급가능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위택스로 발급하기

    지방세란 국가가 부과 및 징수하는 국세와 달리 법률에 정해진 바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과세권을 갖는 세금으로 취득세, 등록면허세, 지방교육세 등이 해당됩니다.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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